본문 바로가기

NEWS/Word

[초보mp의 열공 리포트]온라인 광고 용어(2)

오늘도 신입 mp와 함께 쉬우면서도 머리에 오~래도록 기억에 남도록

온라인 광고 용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편에서는 온라인 광고 비용을 측정하는 방식에 대한 용어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2편에서는 그 이외에 주로 쓰이는 용어들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단어가 영어로 되어있고 3글자로 줄여쓴다는 점에서 혼동이 많이 될 것 같아 조그 걱정이기도 합니다만,

자주 익히고 듣다 보면 자연스럽게 구분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날을 위해 열심히 배워봅시다!


 

CTR(Cost Through Rate)

 

한마디로, 클릭률이라고 하며 CTR을 구하는 공식은 (클릭수/임프레션)X100입니다.

예를 들어 배너가 100번 노출되었을 때 3클릭됬다면 CTR3%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온라인 광고는 1~1.5% 정도의 CTR이라고 하니 효과를 측정하실 때 참조 부탁드리겠습니다.

 

 

 

ROS(Run of Site)

 

광고주가 특정영역을 지정하지 않고, 한 웹사이트 내에서 임의의 광고영역에 배너 등 온라인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의 광고 형태로써

매체 자체(웹사이트)가 광고 목적 및 성격 등에 부합되어 어느 위치에 게재되던지 타겟팅 광고를 할 수 있을 때 유리한 방법입니다.

 

 

Post Click

 

광고를 클릭하고 이벤트 페이지로 온 방문자 수 입니다.

 

 

Post View

 

광고에 노출되고 이벤트 페이지로 온 방문자 수 입니다.

 

 

Pretest

 

광고를 집행하기 전에 소비자의 반응을 미리 측정하는 테스트입니다.



 

PPS(Pay per Sale)

 

온라인 광고 등을 통해 일어난 제품/서비스에 대한 구매 행위에 대해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판매당 계약'이라고 불리며 해당 매체사를 통해 제품/서비스가 되도록 많이 판매되어야 수익이 높아지는 방법입니다.

 

 

2편으로 나누어서 신입 mp와 함께 배워본 온라인 광고 용어가 유익하셨나요?

한 번 보는 것보단 즐겨찾기 살짝~ 눌러 놓고 헤깔리실 때마다 찾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word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