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Clip

[IT소식] “이기종컴퓨팅의 진화”…AMD, 퓨전개발자회의 개막

(요약)

AMD가 CPU와 GPU를 결합한 형태의 APU(Accelerated Processing Unit)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개발자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11일(미국 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주 벨뷰에서 ‘제 2회 AMD 퓨전 개발자 회의(AFDS)’가 개막됐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은 12일부터로 오는 14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열린 AMD의 개발자 대상 행사다. 벨뷰 메이덴바우어 컨벤션 센터와 하얏트 리센시 벨뷰 두 곳에서 개최된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약 1500명 이상의 참석자가 등록한 것으로 전해진다. AMD 관계자는 “지난해의 경우 약 700명의 인원이 참석한 데 비해, 올해는 2배 이상의 인원이 등록해 장소를 넓혔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의 플래티넘 스폰서는 HP가 맡았다. 참석자들은 150개 이상의 개별 세션을 통해 이기종 컴퓨팅, 게임 및 컴퓨터 그래픽, 멀티미디어 프로세싱, 프로그래밍 언어 및 모델, 보안, 웹 기술 등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퓨전 개발자 회의의 지속적인 개최를 통해 AMD는 APU 제품군을 중심으로 한 개발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 생태계 조성에 힘쏟는다는 방침이다.

기사출처 : 디지털데일리
기사원문보기 :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917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