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23

[Event]Beyond K-pop Live Concert Series 올해 엠플래너스는 음악과 함께 하는 행사가 정말 많았습니다. 평창 스페셜 뮤직 페스티벌부터 시작해서 Beyond K-pop까지, 언제나 음악이 엠플래너스 주위를 감싸고 있었습니다. Beyond K-pop은 8월 말부터 9월까지 장장 5주동안이나 진행이 되었는데요. Beyond K-pop Live Concert Series는 일주일마다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들의 화려한 공연을 유튜브로 통해 전세계로 생중계한 Global Project였고,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구글을 통해 K-Pop을 널리 알리자는 취지에서 시작되는데요. 그 첫 스타트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공연계의 대부, 김장훈씨가 끊어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뒤를 이어 부활밴드, 장기하와 얼굴들, 버벌진트, 박정현, 타이거JK & 윤미래, 박진영, 10.. 더보기
[mplanners 엠플래너스]Turn-around Plan 평소 우리가 아침식사 대신에 챙겨먹고 있는 콘프레이크의 탄생 배경을 알고 계시나요? 콘프레이크는 1894년 켈로그 형제에 의해서 만들어졌고, 사실은 병원의 환자식으로 제공되던 음식이었습니다. 내과 의사였던 존 하비 켈로그는 빵 대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개발 중이었는데요. 어느 날 환자식으로 제공할 밀가루 반죽을 실수로 냉장고에 넣어두지 않았고, 냉장보관이 되지 않았던 반죽은 바싹 말라있었습니다. 켈로그 형제는 이것을 롤러에 넣어 압착을 했고, 각각의 낱알들은 눌러져 얇은 프레이크 조각이 되어 나왔습니다. 또한 이것을 굽자 바삭바삭해진 맛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오늘날 전세계인들의 아침을 책임지는 콘프레이크의 탄생이고 켈로그 시리얼은 현재 다양한 맛과 종류로 출시되면서 전세계 수많은 가정의.. 더보기
[mplanners 엠플래너스]영원한 적도 영원한 동지도 없다! "영원한 적도 영원한 동지도 없다!"무협 영화나 정치판 이야기가 아니라 요즘 비즈니스의 분위기가 그런 것 같습니다. 경계가 허물어지고 글로벌 비즈니스가 대세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상황에서 궁극적 목표를 향해 경쟁관계도 우호관계도 필요에 따라 달라지는 세상입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최근에 다양한 분야에서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는 사례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통업계에 부는 합종연횡 바람올 초에 불붙었던 1원 전쟁을 기억하시나요? 분유와 기저귀값을 두고 오프라인 강자 이마트와 소셜강자 쿠팡이 1원씩 가격을 내려 서로 최저가를 선언하면 자존심 싸움을 벌였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부터 이마트의 PB제품인 피코크를 쿠팡이 판매하면서 전격적으로 협력하게 되었는데요. 이마트 관계자는 "고객들의 관점에서 원하는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