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Clip

[IT소식] 안랩, 웹 통한 악성코드 감염 사전차단기술 특허 획득


 


요약:
글로벌 보안 기업인 안랩(구 안철수연구소, 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은 20일 V3 제품군에 탑재된 클라우드 컴퓨팅 개념 신기술인 ‘스마트 디펜스’(AhnLab Smart Defense)에 적용 예정인 ‘단말 장치 및 상기 단말 장치의 파일 배포처 확인 방법’이 국내 특허를 획득하고 PCT 국제 특허를 출원했다고 발표했다.

‘스마트 디펜스’는 악성코드에 대한 모든 데이터를 PC로 다운로드(엔진 업데이트)한 후 PC에서 처리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대규모 파일 정보 DB를 중앙 서버에서 관리하며 PC에 설치되어 있는 ASD 엔진에서 파일의 악성 여부에 대해 문의하면 이에 대해 응답해주는 방식이다. 이는 신종 악성코드에 대한 사전 대응력을 높이고 V3의 엔진 사이즈를 가볍게 할 수 있으며 오진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술이다.


(중략)


안랩의 V3는 스마트 디펜스를 비롯해 DNA 스캔, V3 뉴 프레임워크 등 원천 기술의 혁신으로 높은 진단율과 빠른 검사 속도, 다양한 위협의 조기 차단 등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ICSA 인증, VB 100% 어워드, 체크마크 인증 3대 국제 인증을 모두 보유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활발하게 공급돼 순수 국산 기술로 세계에서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김홍선 대표는 “안랩은 전문 연구 인력만 전 직원의 약 50%인 연구개발 중심의 기술 및 서비스 회사이다. 지난해 특허 등록 100건을 넘은 데 이어 지속적으로 특허 기술을 개발해 글로벌 기업의 위상을 강화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기사출처: 보안뉴스
기사원문보기 -->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30506&kind=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