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Word

[초보 mp의 열공리포트]눈으로는 대~충 아는데 귀로는 전~혀 모르는 영상 용어 1탄

초보 마케팅 AE가 모르는 용어는 정말 많죠~

그 중에서도 영상 용어, 여러분들은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마케팅 AE가 영상 용어를 알 필요가 있나~’라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지 모르지만, 우린 언제 어떤 일과 마주하게 될 지 모르는 거죠. 그리고 바로 초보 mp인 저도! 새로운 일과 얼마 전에 마주하게 되었답니다. 바로 영상 관계자 분들과의 co-work이었어요J

 

그럼 바로 업무 중에 등장한 영상 관련 용어 정리 들어갑니다~

 

l  SDI (Serial Digital Interface)

영상정보와 Audio data, 다양한 디지털 정보를 하나의 선으로 전송할 수 있는 영상 신호입니다. 고용량의 디지털 영상 제작이 가능해지면서 각광받기 시작한 규격이라고 합니다.

 

l  HDMI(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HDMI 케이블은 HD화질 영상과 음향이 하나의 케이블로 전달 가능한 가정용 엔터테인먼트 연결 규격입니다.

 

l  RGB(Red-Green-Blue) 케이블
디스플레이 케이블로 RGB케이블은 PC나 노트북의 15핀 단자 VGA포트와 모니터, 빔프로젝터, 디지털 TV 등을 연결하는 영상 케이블로 PC 모니터를 확인해보시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l  DVI(Digital Visual Interface) 케이블
디스플레이 케이블 중 하나인 DVI케이블은 디지털 신호를 가진 케이블입니다. 디지털과 아날로그 신호를 둘 다 호환시킬 수 있는 것도 있고 하나만 전송되는 케이블도 있습니다.

 

l  RCA 케이블
일반 가정집 TV와 셋톱박스를 연결할 때 쓰이던 RCA 케이블 기억나시나요? 비디오, 캠코더, DVD 플레이어 등의 비디오 신호를 Composite Video 입력을 지원하는 TV, 대형 프로젝터 스크린으로 전송해주는 케이블 입니다.

 

l  BNC(Bayonet Neill-Concelman) 케이블
방송 시스템 구축 때 SDI 신호를 주고 받을 경우 BNC 케이블을 이용하는데요. 신호 손실을 최소화하고 신호 감쇄량이 적어 길이 증가에 따른 손실률이 거의 없습니다. 때문에 보다 정확한 영상 정보 전달이 가능하죠.

                                           

 

사실, 저는 방송이나 공연에 대해 관심이 많기 때문에 못 알아들어도 보면 알 수 있으니까 괜찮다고 방심했습니다.

근데, 우리 AE는 알아듣기만 해서는 부족하고 설명을 할 줄 알아야 하잖아요. 그래서 오늘 블로그를 통해 영상 용어에 대해 설명해보았습니다. 어떤가요? 대충은 알아 들으실 수 있었는지 모르겠네요 :)

다들 제 포스팅과 함께 열공하시길 바랄께요^^!

 

참고자료

http://playsmartmedia.tv/70168175653

http://blog.naver.com/stablecam/80188601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