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엠플래너스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
반갑습니다~ 오늘도 신입 mp와 함께 유용한 용어들을 열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RFP
RFP는 Request for Proposal의 줄임말로 간단하게 말하자면 ‘제안요청서’를 의미합니다.
RFP는 발주자가 마케팅 제안에 참가할 업체를 모으기 위해 업체들에게 발송하는 제안참여요청문서를 말합니다.
이 제안 요청서는 사업의 제목, 목적, 수행범위, 구축환경, 제안서 작성요령, 입찰문서양식, 평가표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언젠간 이 신입 엠플인 저도 이 RFP를 받을 날이 오겠죠? :)
RSVP는 프랑스어 ‘répondez s'il vous plait (please reply) 참석여부를 알려주세요’ 의 약어로 초청장을 보낼 때 쓰는 문구 입니다.
재밌는 점은 우리 엠플인들을 비롯한 마케팅인들은 이 rsvp를 ‘행사 등록 여부 및 등록자’ 로 인식하고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이 신입 mp인 저도 이번 주부터 rsvp 리포트라는 업무를 맡았는데요,
이 업무는 고객사에게 매일 같은 시각, 지난 하루 동안 온라인으로 참석 등록한 등록자들을 보고하는 일입니다.
이 리포트를 통해 고객사는 등록률을 높이기 위해 어떤 액션을 취해야 할지 정할 수 있고, 다양한 액션을 제안하기도 합니다.
'NEWS > Wo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보 mp의 열공리포트]혼용되기 쉬운 목적과 목표, 전략과 전술 (0) | 2013.05.10 |
---|---|
[초보 mp의 열공리포트]다양한 마케팅 종류 (0) | 2013.04.26 |
[초보mp의 열공 리포트]때때로 은어처럼 느껴지는 전시 용어들 (0) | 2013.04.11 |
[초보mp의 열공 리포트]온라인 광고 용어(2) (0) | 2013.03.26 |
[초보mp의 열공 리포트]온라인 광고 용어(1) (0) | 2013.03.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