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Word

[초보mp의 열공 리포트]문서 및 메일작성 시 자주 등장하는 용어

 

안녕하세요, 엠플래너스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

반갑습니다~ 오늘도 신입 mp와 함께 유용한 용어들을 열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RFP

RFP Request for Proposal의 줄임말로 간단하게 말하자면 제안요청서를 의미합니다.

RFP는 발주자가 마케팅 제안에 참가할 업체를 모으기 위해 업체들에게 발송하는 제안참여요청문서를 말합니다.

이 제안 요청서는 사업의 제목, 목적, 수행범위, 구축환경, 제안서 작성요령, 입찰문서양식, 평가표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언젠간 이 신입 엠플인 저도 이 RFP를 받을 날이 오겠죠? :)

 

 

2. RFQ

RFQrequest for quotation의 약어로 컴퓨터 시스템 분야에서는 요구하는 시스템 기기나 소프트웨어의 판매 가격을 적어

시스템 판매자에게 보내는 서류로 쓰이기도 하지만 우리 마케팅 업계에서는 제안에 대한 견적서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더 간단하게는 견적을 의미하는 용어로 ‘quo사용하기도 합니다.

 

3. RSVP

RSVP프랑스어  ‘répondez s'il vous plait (please reply) 참석여부를 알려주세요 약어로 초청장을 보낼 때 쓰는 문구 입니다.

재밌는 점은 우리 엠플인들을 비롯한 마케팅인들은 이
rsvp행사 등록 여부 및 등록자로 인식하고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이 신입 mp인 저도 이번 주부터 rsvp 리포트라는 업무를 맡았는데요,

이 업무는 고객사에게 매일 같은 시각, 지난 하루 동안 온라인으로 참석 등록한 등록자들을 보고하는 일입니다.

이 리포트를 통해 고객사는 등록률을 높이기 위해 어떤 액션을 취해야 할지 정할 수 있고, 다양한 액션을 제안하기도 합니다.

 

 

오늘도 초보 mp와 함께 열공하셨나요?

그럼 저는 다음 레포트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