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ference/Exhibition

[Exhibition]구글과 함께하는 '반짝 박물관(Google Arts & Culture Pop-up Lab)'

이집트에 가지 않고도 피라미드를 눈 앞에서 볼 수 있고, 유명한 고흐의 그림 속으로 직접 걸어들어갈 수 있다면 어떨 것 같나요? 생각만 해도 신나고 신비로운 경험이 될 것 같지 않나요? 구글과 함께 하는 '반짝 박물관(Google Arts & Culture Pop-up Lab)'에서 이 모든 것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구글과 함께 하는 '반짝 박물관(Google Arts & Culture Pop-up Lab)'은 구글의 첨단 정보기술과 전 세계 문화유산이 만난 문화 예술 체험 공간입니다. 구글의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과 360도 영상, 기가픽셀 기술 등을 활용해 세계의 문화유산과 예술 작품들을 생생하게 체험해볼 수 있는 곳이죠. 이런 구글 아트 앤 컬쳐의 오프라인 체험공간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마련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요, 그 역사적인 순간에 엠플래너스가 함께 하였습니다.

이곳에서는 틸트 브러시라는 VR 기기를 통해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등 유명한 예술 작품 속으로 풍덩 뛰어들어 볼 수 있습니다. 기가픽셀 기술을 활용해 그림을 볼 수도 있습니다. 18세기 조선 지식인들의 이상향을 표현한 태평성시도의 인물 하나 하나를, 마르크 샤갈의 꿈의 꽃다발에 숨겨진 비밀을 하나 하나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면 믿어지시나요? 이집트에 있지 않아도 눈 앞에서 피라미드를 볼 수 있고, 한라산에 오르지 않아도 한라산 정상에서 산 밑을 바라볼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도 얼마든지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세계 각지의 문화유산과 랜드마크를 탐험해볼 수 있었던 구글과 함께 하는 '반짝 박물관(Google Arts & Culture Pop-up Lab)' 프로젝트!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는 구글의 미래에 엠플래너스도 함께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