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ference/Exhibition

[Exhibition]예은전시회

* Title: 예은전시회

* Date: 2014 7

* Venue: 청담동 갤러리


지난 7월, 청담동의 갤러리에서 HA:TFELT's 1st Exhibition 'Me?'라는 이름으로, 조금 특별한 전시회를 진행하였습니다. 바로 원더걸스의 멤버 예은의 쇼케이스인데요. 쇼케이스인데 갑자기 전시회라는 포맷이 나와, 약간 어리둥절해하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쇼케이스는 공연으로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예은의 제안으로, 자켓 사진 전시회로 쇼케이스를 진행하게 되었답니다.

1부는 많은 연예인들과 관계자들이 관람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는데요, 정말 많은 연예인들이 참석하였습니다. 2AM 진운, MissA, 원더걸스 선미, 빈지노, 버스커버스커 브래드 등, 기억하기도 힘들 정도였어요. 반짝 반짝 빛나는 연예인들을 보며 제 눈도 반짝 반짝했다는 후문. 그리고 이어진 2부는 일반 참가자 분들을 위한 시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예은의 자켓 사진에는 하나 하나 의미가 담겨 있었습니다. 오디오 가이드인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예은씨가 직접 녹음한 가이드를 들어며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참가해주신 많은 분들은 예은씨의 그 목소리에 푹 빠져서 아주 아주 오래 오래 헤어나오지 못하고 관람을 하고는 했습니다.

3부는 초청된 팬 분들에 한해서 예은씨가 직접 하나 하나 자켓 사진과 곡을 설명하고, 해외에서 녹음하고 촬영하면서 있었던 여러 가지 일들을 설명하는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끝난 후에는 사인회도 진행이 되었구요.

이번 행사를 통해, 아무것도 없는 갤러리 내부를 큐레이팅해나가는 새로운 경험을 하였습니다. 새로운 타입의 행사를 준비하는 것은, 언제나 그 결과물이 어떠할지 기대를 하게 만듭니다. 성공적으로 끝마친 예은 전시회 HA:TFELT's 1st Exhibition 'Me?'. 앞으로 아티스트로서의 예은의 모습을 저희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