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Clip

[IT소식] "글로벌 IT기업은 변신중"멀티 플레이어 꿈꾸는 기업들

 

(요약)

'내일은 어제와 다른 모습!'

글로벌 IT기업들의 변신이 계속되고 있다. 이들의 지향점은 '전방위 강자'. 과거 특정 분야에서 '전통의 강자'로 군림하던 모습은 사라지고 글로벌 IT 강자들은 조직 개편과 인수 합병을 거듭하며 전방위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글로벌 IT기업들은 요즘 주력 분야를 한 가지로 규정짓지 않는다. 분명 지금까지는 '특정 분야의 강자'로 인식돼 왔지만 글로벌 IT 기업들 대부분이 '잘 하는 전문 분야'를 넘어 '다른 분야도 잘 하는 기업'으로 인식되기를 희망한다.

방향성을 '멀티 플레이어'로 설정하다 보니 글로벌 IT 기업들은 주력 분야를 넘어서 전방위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일명 '스택(stack) 전략'을 펴고 있는 IT기업들은 운영 시스템에서부터 소프트웨어, 미들웨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전 제품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공격적인 인수합병을 통해 각 IT기업들이 종합 솔루션 기업으로 변신하면서, 전 영역에서 총성 없는 전쟁을 치르고 있는 이들 중 누가 최후 승자가 될지 관심이 모아지는 대목이다.

기사출처 : inews24
기사원문보기 :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63897&g_menu=020200&rrf=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