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Clip

[IT소식] 한컴, 데스크톱 가상화 서비스 출시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www.hancom.co.kr 이하 한컴)가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를 웹을 통해 서비스로 제공하는 ‘씽크프리 웹-VDI’를 출시했다.

미국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제로데스크톱(www.zeropc.com)’과 한컴의 기술제휴 출시한 ‘씽크프리 웹-VDI’는 기존의 VDI 환경을 웹기반으로 구축, 최대 70% 저렴하고, 10배 이상의 동시 사용자 접속수를 지원한다.

씽크프리 웹-VDI는 웹 접속만으로 기존의 서버 가상화 환경과 연동하거나 단독으로 활용할 수 있다. ‘씽크프리 웹-VDI’는 웹 브라우저로 특정 URL에 접속하게 되면 마치 새로운 데스크톱PC 화면을 연 것처럼 가상 데스크톱 화면이 제공되며, 온라인 문서함, 각종 파일 저장 공간과 아이콘 형태의 앱이 표현된다. 특히 기업 업무환경에 필수적 오피스 SW인 ‘씽크프리 웹 오피스’를 비롯, 이메일, 메신저, 멀티미디어 서비스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씽크프리 웹-VDI는 오프라인상에서도 사용자의 애플리케이션을 그대로 사용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기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드롭박스, 페이스북, 박스닷넷, 구글, 에버노트 등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해 ‘씽크프리 웹-VDI’를 통해 각각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통합 관리하고, 검색함으로써 내부의 저장공간과 연계할 수 있도록 한다.

기존의 윈도우 기반 데스크톱은 물론 파이어폭스, 사파리, 크롬 등 대부분의 인터넷 브라우저를 지원하며, iOS,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모바일 환경에서도 브라우저 접속 및 별도의 전용 앱을 통해 VDI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어 호환성이 높다.

한컴은 ‘씽크프리 웹-VDI’ 출시를 계기로, VDI 구축에 관심을 갖고 있는 국내 기업과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기존의 외산 VDI에 비해 저렴한 구축비용과 폭넓은 사용자수 지원 등의 강점을 살려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 및 기업용 VDI 구축 프로젝트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기사출처: 데이터넷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9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