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Clip

[IT소식] 오라클, 통신업체 겨냥 분석도구 출시


통신서비스 업체들의 실적을 높여줄 데이터웨어하우스(DW) 오라클 커뮤니케이션즈 데이터 모델 11.2.5가 소개됐다. 오라클은 이에 대해 통신 서비스 업체들이 매출, 고객, 네트워크 장애 및 성능, 프로비저닝, 서비스 개통 데이터 등 여러 데이터 유형을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지난 22일 설명했다.

커뮤니케이션스 데이터모델 11.2.5 버전은 통화 상세 기록(CDR), 이벤트 상세 기록(EDR), 인터넷 프로토콜 상세 기록(IPDR)을 지원한다. 포괄적인 데이터베이스(DB) 스키마를 제공하는 표준 사전 구축형 DW다. 통신 서비스 업체가 매출감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적 프로세싱 장애 요소를 감지해 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제품은 결국 테이블 1천500개, 컬럼 3만개를 다루면서 데이터 모델을 확장할 수 있다. 통신서비스업체들이 역대 최대용량의 데이터를 저장, 분석해 주는 모습이다. 오라클의 신속한 오퍼 설계 및 주문솔루션이 주문관리 현장업무에 대한 분석과 보고서를 제공한다.

(중략)

리암 맥스웰 오라클 커뮤니케이션 사업부 제품 담당 부사장은 “통신 서비스 기업이 충분한 정보를 바탕으로 적시에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 데이터 프로세싱과 분석 역량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다"며 “오라클 커뮤니케이션 데이터 모델 11.2.5는 오라클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과금 및 콘트롤 어답터와 함께 통신 서비스 업체가 실제적 비즈니스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 역량과 통합된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사출처: ZDNet Korea
기사 원문 보기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20323233512&type=x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