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planners/mp人 Life

mp 2015 하계 워크샵 in 공주

어느덧 1년의 반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2015년 상반기 성과를 돌아보고, 하반기에 함께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서로 논의하면서 팀웍을 다지기 위해 떠난 엠플래너스 2015년 하계 워크샵! 이번에는 충주로 다함께 떠나보았습니다.

'식구'라는 단어는 밥 식(食) + 입 구(口)의 한자어를 쓰죠. 한자의 의미에도 충실히 부합하여 뛰어난 먹성을 자랑하는 엠플래너스 식구들은 첫날 점심식사를 위해 공주에 위치한 수정식당에 찾아갑니다. 수정식당은 얼마 전 한식대첩 2회의 우승자가 운영하는 계룡산 갑사 입구에 있는 맛집이죠! 사실, 사장님께서는 지인 분이시라서 더 많이 신경써주시고 맛있는 음식들을 더 많이 챙겨주셨어요.

상다리가 휘어지도록 한상 차려주셨는데, 소고기 버섯 전골부터 시작해서 떡갈비, 오징어 더덕 무침, 더덕주까지.. 특히 직접 담그셨다는 된장은 채소에 살짝 올려서 먹으면, 아삭하는 채소와 함께 진한 풍미가 입안에서 퍼지고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 저 된장이 담겨있는 항아리만 찾아냈다면 항아리째 들고왔을지도...ㅋㅋ

혹시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다면, 공주에 가실 때 꼭 이 곳에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추천 추천, 강력추천!!!

수정식당 :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면 갑사로 476-11 / 041-857-5164

한껏 배가 부른 우리들은 식당 앞의 계룡산 갑사로 향하는 고즈넉한 길을 걸어보기로 합니다. 흐르는 계곡 소리와 갑사에서 은은하게 울려퍼지는 목탁소리에 마음도 차분해지고 매미소리따라 콧노래가 절로 흘러나옵니다.

사실 고목들 사이로 벌들이 매우 많이 있었는데, 나무 안에 집을 지어놓고 부지런히 꿀을 가져다 나르는 중이더라고요. 자신의 몸 속에 수많은 벌들을 품고 함께 살아가는 나무들을 보자니, 새삼스레 자연의 아름다운 모습에 경건해집니다.

맛있는 음식도 먹고, 갑사에서의 산책으로 마음도 채우고 이제 숙소로 출발합니다. 숙소에 들어가기 전, 맛있는 저녁 식사를 위해 장을 보는 것도 잊지 않고요. 숙소에서 잠시 휴식시간을 가지고 나면 하반기 방향에 대해 열띈 토론을 시작합니다. 각자 생각하고 있던 바를 포스트잍에 적어서 제출하고, 하나 하나 읽어보며 함께 생각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눠보는데요. 저마다 가지고 있던 생각에서 조금씩의 차이는 보이기는 하지만 엠플래너스의 더 밝은 미래를 위해 꿈꾸어 나가는 방향은 모두가 한마음 한 뜻이었다는 사실!

그리고 대망의 저녁 식사 시간이 돌아옵니다. 여름 펜션하면 당연히 바베큐!

잘 구워진 소고기 한 점을 입 안에 넣는 순간 사르르륵 녹아듭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수박 게임! 수박 게임에서 진 팀은 오늘 저녁 설겆이를 해야 하는 벌칙이~ 저녁을 먹고 이어진 퀴즈 타임에는 엠플 고객사, 그리고 파트너들과 관련된 내용들을 퀴즈 문제로 내서 맞추기! 우승팀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드립니다! ^^ 그리고 새벽까지 이어진 대화의 시간들.. 이 날 우리는 서로 허심탄회하게 마음과 마음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찾아온 아침. 전 날 마신 술의 해장을 하기 위해 찾아간 어씨네본가! 사실 이곳은 장어구이가 맛있기로 소문난 곳이지만 우리는 해장이 목표였기에 민물새우탕을 주문합니다.

민물새우라고 얕보지 마세요. 작아도 속에서 새우살이 톡하고 터지면 그 맛이 정말 끝내줍니다. 국물도 정말 진했구요!!!!! 다음에 이곳에 다시 온다면 그때에는 참게매운탕도 먹어보고 싶어요. :)

그리고 원래는 서울로 바로 올라가려고 했지만! 겸사 겸사 대전에 들려 유명한 성심당에 들리기로 합니다. 성심당에서 유명한 튀김소보루와 부추빵!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함께 즐겨봅니다. 성심당에서 나오는 엠플래너스 사람들의 손에는 모두 가득한 빵봉투가 들려있었다는..ㅎㅎ

이렇게 성심당까지 들리고 한 편의 먹방투어같은 워크샵을 마무리해봅니다. 즐거운 워크샵을 다녀왔으니, 이제 하반기에도 힘내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