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ference/Event

[Event]Creator Day Series - YouTube Kids Day

* 2015년 3월 / 콘텐츠코리아랩


유튜브 사용자 중에 어린이 유저가 늘어나고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유튜브, 요즘 아이들의 놀이터'라는 기사를 보면, 어른들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의 세계에서 유튜브가 얼마나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튜브 키즈는 바로 귀요미 예빈과 글로벌 스타 에반이 있습니다.

바로 이들의 뒤를 이을 키즈 콘텐츠 창작 지망생 분들을 모아, 유튜브가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에서 유튜브 키즈 데이를 진행했습니다!

유튜브 키즈 데이를 후원한 영실업의 인기 완구들을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존이 마련되었습니다. 그리고 콘텐츠 코리아랩의 예쁜 공간 속에서 영상 촬영하는 방법을 한 분 한 분께 교육시켜드리는 촬영 데모 존도 운영하였고요, 영상 촬영 후 모두가 어려워하는 편집을 편집 전문가가 직접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바로 유튜브 키즈 데이에서만 배울 수 있는 유튜브 업로드 시 '시청률과 이익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유튜브 담당자가 직접 알려드렸죠.

유튜브 키즈 데이에서 중요한 것은 행사의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세션이었습니다!

유튜브를 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유튜브 키즈 콘텐츠 성공 사례들을 보며 유튜브 담당자의 코멘트를 듣고 Q&A를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었답니다.

태어날 때 부터 스마트 기기를 접한 아이들은 달랐습니다. :) 카메라 앞에 설 때에도 어찌나 활발한지, 모두가 스타가 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더라고요.

유튜브 키즈 데이가 종료되고 모두 사전에 신청한 영실업의 완구를 기념품으로 받고, 영실업에 영상을 보내어 영서포터즈에 신청도 할 수 있었는데요, 정말 인기가 높았던 Follow-up Event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영상을 어떻게 올려야 할지, 어떻게 편집을 할지 문의를 주셨던 만큼, 높은 퀄리티의 영상이 영실업 측에 신청되었고 선정된 영서포터즈 분들의 영상은 영실업의 유튜브 채널인 Young Unboxing TV에 올려질 예정입니다.

앞으로 유튜브 키즈들이 어떻게 전세계로 뻗어나갈지 궁금해지네요.

한국에서도 유튜브 키즈 앱이 어서 론칭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J

'Reference > Ev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Event]Google Play l INDIE GAMES FESTIVAL  (0) 2016.09.01
[Event]Eye contact(송년의밤)  (0) 2015.05.08
[Event]룰더스카이 라디오 2nd  (0) 2014.10.08
[EVENT] AMD-Inven GamExperience  (0) 2014.10.06
[Event]YouTube Beauty Creator Day  (0) 2014.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