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Clip

[IT소식] 구글, 국내 모바일 SNS 시장 진출..`카카오톡과 경쟁`

(요약)
구글이 1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구글플러스 한국 모바일 앱을 선보였다. 구글이 지난해 6월 출시한 구글플러스는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나 페이스북처럼 사진이나 글을 올려 지인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실시간 채팅을 할 수 있는 SNS로, 구글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주요 타깃으로 정하고 한국어 모바일 앱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구글플러스의 가장 차별화된 강점은 정보를 선택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서클`기능과 실시간 화상채팅이 가능한 `행아웃`으로 서클과 행아웃 기능을 살펴보면 카카오톡, 싸이월드의 주요 기능과 유사해 국내 서비스들과 경쟁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구글은 이미 카카오톡, 싸이월드 등이 장악하고 있는 국내 SNS 시장 돌파를 위해 기존 구글제품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구글 메일이나 구글 캘린더 등 모든 구글의 제품에 소셜기능을 적용해 이용자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원하는 정보만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기사 출처 : 이데일리
기사 원문보기 :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6&newsid=02089366599529576&DCD=A01405&OutLnkChk=Y